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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게임 슈퍼마리오 시리즈 역사, 플레이 방법, 전망

by 필멸자 2023. 4. 13.

게임 슈퍼마리오 시리즈 역사, 플레이 방법,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세계 모든 게임 판매량의 1위와 2위가 모두 슈퍼마리오 시리즈일 정도로 근본중의 근본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의 대표작이 여럿 있지만 그중에서도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닌텐도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슈퍼마리오

 

게임 슈퍼마리오 시리즈 역사

슈퍼 마리오는 게임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비디오 게임 중 하나이며, 그 역사는 30년 이상에 걸쳐 있습니다. 첫 시작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입니다. 오리지널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게임은 1985년 닌텐도 플랫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마리오와 그의 형제 루이지가 사악한 쿠파로부터 피치 공주를 구하기 위해 버섯 왕국을 여행하는 스토리를 그렸습니다. 시리즈의 두 번째 게임은 원래 일본에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2로 1988년에 출시되었고 2년 뒤에 많은 사람들에 의해 역대 최고의 비디오 게임 중 하나로 여겨지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3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을 기점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게 된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현재까지 2D, 3D를 합쳐 40여개가 넘는 후속작을 출시하며 그 인기를 실감하게 하였습니다. 단순 기존의 슈퍼 마리오 시리즈 방식뿐만 아니라 마리오 카트 레이싱 게임, 마리오 파티 시리즈, 그리고 종이 마리오 RPG 게임을 포함한 수많은 스핀오프와 외전까지 후속작의 범위는 다양했습니다. 다양해진 게임 방식만큼 나이와 성별을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오늘날까지도 큰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새로 발매되는 게임들에게도 다양한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슈퍼마리오 시리즈 플레이 방법

슈퍼 마리오 시리즈는 플레이어가 장애물, 적, 아이템으로 구성된 각 레벨을 클리어하면서 주인공 마리오를 조작하는 게임입니다. 다른 버전에서는 마리오 말고도 루이지, 피치, 쿠파 같이 여러 캐릭터들을 플레이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가장 인기가 있는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를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에는 난이도별로 정해진 레벨이 존재합니다. 지형지물과 적들을 잘 피하거나 파훼하고, 점프하여 아이템을 획득하여 크기가 커지거나, 너구리 꼬리를 달거나, 빨간 불덩이를 던질 수 있다거나, 짧은 시간동안 무적으로 만들어주는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며 게임을 클리어하다보면 물리쳐야 하는 보스 캐릭터를 마주하게 됩니다. 보스들은 넓은 범위로 점프를 하거나 불덩어리을 던지거나 다른 특별한 능력을 사용함으로써 플레이어에게 느슨했던 게임에 긴장감을 줄 수 있습니다. 보스전 혹은 각 난이도 레벨에서 특정 지점에 도달하거나 저장 기능을 사용하여 진행 상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중 실패하더라도 재시작할 때 저장한 부분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저장 기능을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슈퍼 마리오 게임은 다양한 성별과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누군가에게는 쉬울 수도 있고 또 누군가에겐 다소 어려울 수도 있지만 캐주얼하고 직관적은 게임이기 때문에 누구나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큰 시간과 스테리스 없이 조금만 플레이를 하다보면 누구나 큰 어려움없이 엔딩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즐기는 마음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슈퍼마리오 시리즈 전망

슈퍼 마리오는 서론에서도 얘기했듯이 전 세계 게임 판매량의 1위와 2위 타이틀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지속적인 후속작과 스핀오프, 외전, 다양한 게임 방식, 영화, 애니, 그리고 굿즈 제품까지 전 세계에 슈퍼마리오를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슈퍼 마리오의 개발사인 닌텐도는 항상 게임 디자인의 혁신과 창의성을 추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비디오 게임에서 가능한 것의 한계를 끊임없이 밀어붙이고 있으며, 슈퍼 마리오도 예외는 아닙니다. 시리즈의 후속 게임들은 새로운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을 도입하여 마리오 시리즈를 플레이어들이 신선하고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슈퍼 마리오는 오래된 역사만큼 여러 세대의 게이머들을 아우르는 거대한 팬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초기 슈퍼마리오 1,2,3 시리즈 게임을 하며 자란 세대들은 이제 그들의 아이들에게 슈퍼마리오 시리즈를 소개하면서 새로운 세대의 슈퍼 마리오 팬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충성스러운 팬층은 새로운 슈퍼 마리오 후속작들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얻을 인기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닌텐도는 슈퍼 마리오 런과 마리오 카트 투어와 같은 모바일 게임의 출시와 함께 전통적인 게임 콘솔을 넘어 그 영역을 확장해 왔습니다. 이 게임들은 닌텐도 콘솔을 소유하지 않은 새로운 사람들에게도 슈퍼 마리오 게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었고, 이러한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장은 슈퍼 마리오 시리즈가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슈퍼 마리오는 역대 가장 인지도가 높고 상징적인 비디오 게임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이 캐릭터들을 바탕으로 한 굿즈, 영화, 그리고 심지어 테마 파크 명소들로 문화적인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인지도는 슈퍼 마리오가 앞으로도 수익성이 높은 시리즈가 될 것임을 보장합니다.